#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의 주수입원이었던 광고! 어떻게 개제되고 어떻게 돈을 벌까요?
궁금했던 찰나,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광고주들은 애드워즈를 통해서 광고를 신청하고, 각 웹사이트 운영자들은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를 대신 홍보해줍니다. 그 중간다리 역활을 구글이 해주는 것이지요!
# 그중에서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들을 돌아다니거나 웹사이트 들을 돌아다니면 아래 그림처럼
광고가 걸린것을 볼수있는데요. 이게 바로 애드센스입니다. 그럼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저도 신청해보겠습니다.
(네이버는 안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되네요!
# 간략한 절차는 이렇습니다.
1. 구글애드센스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2. 구글에서 정보를 확인합니다 3. 사이트내에 임시로 광고를 개제합니다.
그리고, 4. 임시광고에 대해서 검토하고 5 정식 승인이나면 광고 개제! 그리고 수익!
#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로 접속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데
당연히 구글계정이 있어야겠죠? 안드로이드 계정있으시면 구글계정이니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1. 시작하기 버튼 클릭! 그리고 로그인!
계정선택후 로그인!
2. 콘텐츠 설명에서 광고 위치를 설정해야하는데, 블로그 URL을 적으면됩니다. 네이버는 안되고, 티스토리는 됩니다 .
그리고 현재 아일랜드에 있는데, 아일랜드에서 한국주소로 가입하려니 안됬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지인에게 URL을 대신입력하고
가입을 부탁했습니다. URL 문제로 뜨시는분은 그렇게 해결하시면 될듯합니다. 국적문제였더군요!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
3. 정책 확인 후 계속 클릭!
4. 신청서 제출하기 위해서, 국가설정부터 하면됩니다. 원래는 영문 주소명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한국이라면
한국주소를 입력해도 무탈하게 가입됩니다. 알게된경로도 아무렇게나 해도 되구요! 그리고 신청서 제출클릭!
5. 끝났습니다. 지메일로 이상없이 신청했다는 메일이 날라오면 끝난거고 1주일에서 하루정도 기다리면 구글에서
검토후에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날라옵니다.
6. 저는 하루만에 메일이 왔고,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한지 2주, 게시글 30개, 방문자 300명내외였는데
이상없이 통과했니다. 게시물은 항상 2000자 넘도록 글을적었습니다. 그런면에서 통과가 되었지 않나 싶네요.
네이버 덜 까다로운거 같습니다.
바로 시작하기 클릭! 하고 광고 단위를 생성합니다.
* 광고단위 생성법은 차후에 올리겠습니다. 광고생성후에 임시 광고 URL을 복사해서 티스토리에 붙여넣으면 끝!
(티스토리 로그인 - > 관리 -> hhtml/css 스킨편집 - > 상단에 광고 URL 복사)
7. 그러면 티스토리 게시글 상단에 빈공간이 생깁니다. 그럼 광고가 임시로 게재된것입니다. 빈공간이 생겨야 합니다!
# 광고단위가 생성되었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8. 이단계에서 하루정도를 기다리면 최종 완료 메일이 옵니다! 그럼 끝!!
# 완료된 상태에서 블로그로 방문해보면 위에 공백으로 되어있던 임시 광고 URL이 활성화 되면서
진짜광고로 봐껴집니다. 바로되는 것은 아니고 몇시간 걸리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자 이제 모든것이 끝났으면 양질의 자료업로드만 남았겠죠?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