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페이지를 생성했으면, 이제는 페이지를 홍보할 차례이다.
그전에 먼저, 페이지 내에 충분한 게시글을 작성해 놓아야한다.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아무것도 없는 빈 담벼락을 보고 좋아요늘 눌러서 구독하기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다. 최소 1주일, 10개 이상의 게시물을 사전에 작성할것을 추천한다.
#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법은 크게 5가지가 존재한다.
1. 기존 개인 프로필 친구를 초대하는 방법이다.
5. 그 외 비정상적인 방법의 페이지 홍보방법도 물론 존재하지만, active(활동성) 없는 페이지 좋아요는 그리 큰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페이지 홍보하는 방법(어렵지 않아요)
1.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지로 들어간다.
2. 페이지 좌측 상단의 페이지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2.1 페이지 우측 상단의 더보기 탭을 확장하여 페이스북에서 광고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3. 광고만들기 버튼을 클릭한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는 탭으로,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설명해 놓았다.
현혹되지는 말자, 기업에서 운영하는 페이지 홍보비용은 개인이 감당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타켓수준을 확장하다 보면 한계가 어딘지모를 금액대가 나오기도 한다.
4. 페이지 좋아요 항목을 클릭한다.
여러방법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페이지 홍보를 유도하기도 하지만, 직접적으로 페이지 구독자 수를 높일 수있는 페이지 좋아요 항목을 클릭한다.
5. 본인이 관리하는 페이지 명을 클릭하거나, 해당 페이지의 URL을 복사 붙여넣기한다.
6. 광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어떻게 노출되는지 직접 볼 수 있다.
7. 의무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란들이 있는데, 위치부터 예산수준까지 내용을 꼼꼼하게 입력한다.
주의해야할 것! 국가와 타켓을 잘못 노출 시킬 게시물을 포스팅의 질에 관계없이 무반응이 올 수도있다. 예를 들어, 국가설정을 잘못할경우, 아무리 한글로 양질의 자료를 업로대 해봤자, 좋아요를 누르는 사람들은 중국사람이거나 필리핀 사람일 경우가 발생한다.
역시나 관심사 부분도 마찬가지로 게시글의 목적에 맞추어 세부적으로 세세하게 입력한다.
예산 부분은 일일 단위 좋아요수 범위에 대해서 하루하루 결제 금액이 결제되게 되고, 하루중에서도 1/N을 통해서 금액이 점진적으로 차감된다. 24시 기준으로 한번에 차감되지 않는다.
(예산표시 금액은 로그인 국가에 따라서 자동으로 해당국가 통화로 표시된다. 필자의 경우 유럽에 있어서 유로로 표시된다.)
광고 게제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를 비활성화 할때까지 지속적으로 노출 시킬것인지 혹은 내가 지정한 날짜까지만 노출 시킬것인지 설정한다. 필자는 사용자 지정탭을 통해서 향후 추이를 보아가며 광고를 개제 할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카드로 결제를 하면 광고 신청은 끝난다. 한번 카드를 등록하면, 별도로 추가입력할 필요없이 다음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돈을 쉽게쓰라는 페이스북의 편의제공인것 같다....
설명과 같이 카드가 결제되기 까지 15분이 소요 된다. 활동탭으로 이동하기를 클릭하면
카드정보가 정상통과 되어 광고가 승인된 것을 볼 수 있다.
# 페이지 광고 중단하는 방법
이제 광고를 중간에 중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다. 넘치는 카드값이 걱정 없는 것이 아니라면 중간에 페이지 홍보를 중단하고 싶거나, 더이상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가 필요없을 경우 페이지 홍보를 중단하게 된다.
1. 광고 관리자 탭을 클릭한다.
# 광고 관리자 탭은 진행중인 광고 현황에서 대해서 볼 수 있을 뿐만이니라. 광고를 추가하거나, 광고를 중단, 취소할때 사용하는 탭이다.
2.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 볼 수 있고, 보다 세부적인 홍보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보고서 보기를 클릭한다.
(간단한 홍보결과는 페이스북 페이지 첫화면에 자동으로 노출 된다.좋아요숫자와 금액 사용내역만 노출된다.)
3. 보고서 보기를 클릭하면, 페이지 개설이후 부터 홍보를 했던 실적을 볼 수 있다. 게시물의 도달수, 노출수, 클릭률 및 지출 비용까지 아주 자세하게 나온다.
4. 활성화 된 초록색 점을 클릭하면, 비활성화 탭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그 순간부터 중단된다.
중단된 광고는 차후에 광고를 바로 재게 할 수도 있으며, 간단하게 다시클릭해서 삭제할 수도 있다.
이미 지출된 광고비용은 환불 되지 않으니 광고개제 이전에 신중하게 확인하자. 자세한 환불규정은 페이스북 규정을 살펴보라. 쉽지 않을 것이다.
비활성화되어 모두 회색으로 변화된 광고 관리 창이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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