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vegas

[vegas] #7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배우기




# 오늘은 페이드 인 / 페이드 아웃에 대해서 배워 보겠습니다.


페이드 인/페이드아웃이 뭐냐? 영상기법중 하나로 천천히 사라졌다가, 천천히 다시 나타나는 그런 기법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영화나 드라마에서 과거?회상장면을 할때 스르륵 넘어갈때 그럴때 쓰는 방법인데요

베가스와 함께라면 아주 간단합니다. 


1.먼저 파일을 불러옵니다. 저는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영상, 음성 파일도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 가능하고 방법도 같습니다.)


​게


2. 페이드인 하기(천천히 나타내기)

 - 영상시작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부채꼴 모양이 나옵니다. 그걸 원하는 프레임까지 끌고 가면 됩니다.

 세부 프레임은 fade offset( ~ )이 괄호 안에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 페이드인은 천천히 화면이 나타나는것인데요. 곡선이 다 채워지면 전체모습이 나옵니다.



3. 사진영상 상에 전에 없던 파란 곡선이 생겼다면 페이든 완료!





# 페이드 아웃 배우기(천천히 사라지기)

 - 4. 아까와 반대로 해당 영상끝에서 커서를 대고 영상쪽으로 (왼쪽)으로 끌어 당겨줍니다.




5. 반대쪽에도 곡선이 생겼다면 완성!

(곡선이 아래로 끝나는 부분에서 전체영상이 사라집니다!)


# 여기서 드리는 팁! 사진파일을 영상으로 만드실때, 사진끝에다가 커서를 놓고오른쪽으로 왼쪽으로 늘리면

프레임길이에 맞게 사진이 재생됩니다! 오른쪽끝을 늘리시면 영상시간이 늘어나겠죠?


- 간단하게 배워보았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더 큰힘이 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