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travel tips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방법! 정리! 팁!

# 요즘 여행들 많이 다니시죠? 뭐 아주 돈이 많다면이야 문제없이 걱정없이 여행하시겠지만 저와 같은 가난한 여행자 혹은 유학생이라면

돈이 가장 큰 문제인데요. 여행은 이렇습니다. [시간 = 돈]이다. 시간을 아끼려면 돈을 써야하고, 돈을 아끼려면 시간을 써야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존에 알려전 방법과 저의 노하루를 정리해 볼까합니다! 

 





1. 미리 움직이고 손품, 눈품을 팔아라!

유럽 등 장거리 여행의 경우에는 4개월, 아시아 등 단거리 여행의 경우에는 3개월 정도 미리 항공권을 구입하면 좀 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3~4개월 전부터 미리미리 가격비교사이트 등을 통해서 가격정보를 눈팅?하다가 가장 저렴할때 구매를 하는게 몇만원에서 몇십만원까지 쉽게 아낄 수 있는 비결입니다.

또한, '얼리 버드(Early Bird)' 항공권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일찍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전략으로 미리 일정이 확정된 고객을 위해서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티켓으로, 얼리 버드 항공권은 항공사가 출발 예정 몇 개월 전의 티켓을 소량으로 미리 판매하는 것인데요. 소량의 티켓이기 때문에 경쟁률이 엄청납니다. 이 역시도 미리미리 사이트를 들락날락 해야 알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할인율은 보통 15~20% 정도인데, 비행기표 판매 기간은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여름에는 가을에 출발하는 항공권, 가을에는 겨울 항공편을 할인 판매 합니다. 여행일정만 확정되었다면 얼리버드 요금이 나올 때 항공권을 예매하면 많게는 70%이상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언제든 떠날 준비가 되었다면,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하자!

나는 언제든지 떠날준비가 되었다. 혹은 나는 여행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포기할 수 있다는 분 등 일정에 아주 자유롭고 언제든지 여행
을 떠날 준비가 된 분이라면, 땡처리 항공권을 추천드립니다. 땡처리 항공권은 출발이 거의 남지 않았는데 팔리지 않았거나 급하게 취소한 좌석을 아주 싸게 내놓는 항공권인데요. 비행기가 운항하는데 드는 비용은 고정된 비용인데, 빈좌석이 있다면 그만큼 손해이기 때문에 아주 
싸게 라도 판매해서 수익을 맞추겠다는 전략으로 나온 상품입니다. 운이 좋다면, 반값에서 70% 정도까지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단. 출발일이 바로 다음날이 되거나 길어봐야 1주일 정도도 안된 답니다. 또한, 환불이나 취소가 불가능 대부분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사항에 대해서 다른 항공권보다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언제든 떠날 준비가 돼 있어야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 :  땡처리닷컴투어쟈키 


 



 




 

 

3. 가격비교 사이트 등 알짜배기 사이트를 이용해서 정보를 얻자!

 항공권을 싸게 파는 국내 사이트로는 탑항공, 웹투어, 하나투어, 인터파크, 투어익스프레스, 넥스투어 등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국내사이트에서도 가격비교를 하고있습니다. 사이트마다 크게 다른가격과 다른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학생전용 학생 여행사인 키세스(www.kises.co.kr)의 경우에는 학생증 소지자에게 항공권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으니 국제학생증 소지자께서는 많은 혜택을 받으실수 있답니다. 


해외 사이트 :  익스피디아스카이스캐너 등 아주 유명한 가격비교사이트입니다. 유럽이나 북미쪽으로 가신다면 해외사이트를 추천!
 * 익스피디아나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면 제휴호텔이나 렌트카회사와 연결되어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4. 밤이나 이른 새벽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노려라!

어떤 경우라도 그렇듯이 항공편 역시 주말이 주중보다 더 비싸고, 밤 출발에 비해 낮 출발이 더 비싸답니다. 낯선 외국계 항공편 보다는 친근한 국내 항공사의 항공편을 이용해 해외로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바로 이런 선호도 때문에 국내 항공사의 항공권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죠. 우리나라에서 출발하지만 국내 항공사와 연계된 외국계 항공사의 항공편을 이용하면 같은 노선이라도 아주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대부분의 항공원은 같은 노선이라도 주 중이 주말보다 싸답니다. 그리고 밤에 출발하는 항공편이 낮에 출발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당연한 경제원리로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되는 것인데요. 여행을 떠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로 주말을 이용하고, 밤보다는 낮 비행기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영화관의 조조할인과 같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주 중에 여행을 떠나야 한다면, 금요일은 피하고 화요일이나 목요일에 출발하는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급하게 비행기를 타야했던 적이 있어서 비싸게 

구매했지만, 늦은 밤비행기로 예약을 변경해서 그래도 싸게 삿던 경험이 있네요! 참고하세요~!

 


5. 직항보다는 경유하라!

장거리 여행의 경우라면, 경유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직항편에 비해 대략 30% 정도 저렴합니다. 여행 일정이 촉박하지 않고 여유가 있다면 경유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시간 = 돈이라는 공식이 여기서도 성립하는데요. 30%저렴하게 구매하느냐, 아니면 몇시간을 공항에서 보내느냐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행기를 갈아타기 위해서는 공항에서 짧게는 2시간 길게는 12시간 이상도 대기하게 되는데 그 시간을 이용해서 공항을 둘러보거나 공항에서 제공하는 짧은 관광에도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경유도 꼭 나쁜것만은 아니라니다.  또 스톱 오버(Stop Over)을 활용해서 경유 도시를 충분히 여행한 후 목적지로 이동할수도 있겠네요.

저의 경우 아일랜드로 올때 암스테르담을 경유했는데요, 20만원을 절약하기 위해서 
10시간을 공항에서 노숙했습니다...노트북과 책만있다면 10시간정도는 괞찬았습니다. 자꾸하다보면 노하우도 생기겠죠~!
(스탑오버가능 여부는 세부약관을 알아보시고 하시길!추가 비용이 들때도 있답니다.)




6.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보자!

 

요즘엔 소셜커머스에서도 항공권은 물론 여행상품도 구입이 가능한거 다들 알고 계시죠? 대표적으로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사이트는 할인 항공권 사이트 못지않게 항공권을 싸게 판매합니다. 그러나 주의할점은 소셜커머스의 경우 대부분 판매 하는 항공권에는 유류할증료와 텍스가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싸다고 급하게 구입하지 말고, 세부적인 비용부분까지 확인하시고 다른 곳과 비교한 후 항공권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예약 ,취소, 환불 일정 변경 규정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세요!. 대부분은 가격이 저렴한 대신 이러한 부분에서 추가요금을 받거나 변경이 안됩니다!

 





7. 항공사 마일리지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자!


여행을 자주 하시거나 장거리 여행을 하시게 되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마일리지 적립된게 없다면 주변에 적립된 사람에게서 구매를 부탁해도 되겠죠. 대부분 마일리지는 장기간의 유효기간이 있으나, 결국에는 소멸되기 때문에 이런부분을 알고계셔야 겠죠! 항공편을 자주이용하는 것 외에도 제휴 신용카드를 사용해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마일리지도 귀찮아 하지말고 적립을 꼬박꼬박해야합니다. 자동으로 적립이 되지만 간혹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놓치지시 마시고 E-mail 한통이면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적립기준은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를 보면 운항노선별로 자세히 정리가 되어있고, 각 해당항공사만 사용가능한것이 아니라, 연계된 항공사끼리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예를 들어 대한한공의 경우 스카이팀에 소속되어 에어프랑이나 KLM 등 20여개 항공사와 같이사용가능하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기준표 : 대한한공 홈페이지 2014)

 

# 요약하자면, 미리 움직이면 싸고 조금만 불편하면 싸게 살수있습니다. 하지만, 싸게사는 만큼 조건이 많이 붙기때문에

약관 하나하나를 구체적으로 따져보고, 변경 취소 추가요금등을 정확히 인지하셔야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부분은 이미 아시는 내용일 테지만 그래도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시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