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Help Share Project 도움나눔 프로젝트 소개하기



도움을 받았기에, 당신에게 도움을 나눕니다.

I HELP YOU CAUSE I GOT HLEPED


공식적으로, ‘도움나눔’은 '더 돕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비영리 국제기구의 이름이자,‘도움릴레이’ 캠페인의 다른 명칭입니다. 도움릴레이는 '도움을 받고, 내가 받은 도움을 전혀 다른 사람에게 갚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에 널리 알려진 도움의 패러다임인 ‘pay back’ 혹은 'give and take'의 방식은 항상 최선은 도움방식은 아니었습니다. 때로는 받은 도움을 되돌려줄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수 있고, ‘되돌려 준다는 것’ 자체의 생각만으로 도움에 대한 부담감으로 다가 올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점점 어려운 것으로 인식되어졌습니다. 도움나눔 릴레이는 그러한 문제에서 벗어나, 어떠한 목적 없이 더 돕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설립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 도움나눔 캠페인은 유럽의 아일랜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한 아시아 청년이 노숙자로 살 던 중, 다른 노숙자에게 큰 도움을 받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그 노숙자가 청년에게 말했습니다. ‘나도 다른이에게 도움을 받아서, 당신을 돕는 겁니다. ‘그러니 기회가 닿는다면 다른 이에게 갚으세요’. 그리고 그 노숙자는 사라졌습니다. 이 후에 청년이 다시 그 노숙자를 찾으려 했으나 끝내 찾을 수 없었고, 다른 노숙자들에게 대신 갚으면서 시작된 일입니다. 결국에 도움나눔 릴레이는 아일랜드 한 노숙자 ‘Tomy’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나누는 것은 항상 금전적, 물질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도움에 어떤 형식이나 제한은 없습니다. 마음으로 느낀 만큼, 딱 그만큼의 진심에 더해서 시간, 정성, 마음, 공감 등 상황에 맞추어 도움을 주면 그 뿐입니다. 돈 많고,여유있는 사람만이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여유가 있고 상황에 여유가 있으면 누구든 도울 수 있습니다.




돈이나 물질로 모든 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돈을 나누기 보다는 이제 직접 도움을 나누세요.



Relay letter for help





 

이 릴레이 편지는 실제로 한 노숙자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아일랜드의 한 노숙자가 2014년 여름에 한 여행자를 돕게 됩니다. 그리고 그 여행자에게 말했습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기에 자네를 돕는 거라네, 나에게 갚기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갚게' 그리고 그 여행자는 노숙자의 말에 따라 다른 노숙자를 돕기 시작합니다. 

 

 도움나눔 편지를 당신이 가장 감사했던 사람에게 전달하세요. 이 편지를 받은 사람은 앞으로 3년간 힘든 순간이 와도 외롭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에게 옮겨진 이 편지는 반드시 3일 안에 당신 곁을 떠나야 합니다. 3일 내에 3명에게 '도움나눔 릴레이'에 동참시키거나, 30일 안에 3명을 '도움나움'의 이름으로 도우세요. 그리고 그 도움을 되돌려 받기 보다는, 다른 이들 돕게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도움이 필요한 순간, 누구도 당신을 돕지 않을 것이고, 혼자 남겨질 것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가장 힘든 순간, 세상에 혼자 남겨진 느낌을! 미신이라 하실지 모르지만, 아름다운 미신에 속아 주시는 것 역시 따뜻한 모습입니다. 그렇게 타인을 도울 수 있으니까요. '누군가 당신을 지켜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낮은 이의 눈으로!'

 

당신의 마음을 나눠주세요. HE÷LP





Buying a Miracle


기적은 공짜가 아닙니다. 그래서 기부를 받지 않습니다.
 

'도움나눔'은 수익 사업이 아닙니다. 또한 누구를 위한 이익 단체도 아닙니다. 그저 저희가 받은 도움을 다른 방식으로 갚기 위한 일들 입니다. 그렇기에 전적으로 개인 사비를 털어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운영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영에 작은 도움이 필요할 뿐이고, 의미있는 제품을 팔아 운영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부는 더 의미있는 다른 단체에 하세요. 저희는 기부를 받지 않습니다. 돈 벌려고 물건을 파는 것도 아닙니다. 단지, '도움나눔'이 더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몇가지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익금 전액은 기부, 그리고 '도움나눔'에 사연을 주신 분들에게 쓰일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상품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http://www.wehelpshare.org/




Contact 




1. 알려지지 않은 '착한단체'를 아시거나, 2. 조건 없는 '도움나눔' 받은 사례를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혹은 3. 반대로 누군가에게 '도움나눔'한 사례를 직접 알려주셔도 됩니다. 모두 좋은 사례로서 다른 사람이 '도움나눔'을 실천하게 하는데, 용기를 줄 것입니다. 

 

 엄청나게 큰 일들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진심으로 감동받았더면 그 것으로 충분한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선행을 자랑하는 일은 나쁜 일이 아닙니다. 충분히 가치있는 일이며, 모두에게 칭찬받아 마땅한 일인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그들을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도움나눔'의 사례를 찾아 저희에게 E-mail,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알려주세요.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될 수 있으며, 작은 선물도 드리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바로가기 


페이스북 그룹링크 바로가기



도움은 어려운게 아닙니다. 더 돕는 세상을 위한 작은 시작!

'도움나눔'프로젝트와 함께해주세요.!



(블로그와 여러 홈페이지에 프로젝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