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일랜드 유학기

#4 [아일랜드 유학] 한국대사관 유학생과의 만남 참석하기!(1)



 

# 아유모를 통해서 제 3회 한국대사관과 함게하는 유학생과의 만남 행사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될까? 하는 생각에 신청했지만 주변에보니 그냥 알고 넘어갔던 경우가 많아 신청자가 적었어 신청자 대부분이 참석허가를 받았다.


# 참가신청은 아유모 게시글, 홈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메일을 통해서 신청하게 된다.


# 참가 인원은 : 20명 내외 학생, 주아일랜드 대사님, 대사관 직원 2분, 10년차 한인교회 목사님

#소요 시간 : 2시간 이내

# 준비물: 여권 (재외국민 신청서 작성시 필요함)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 : https://www.facebook.com/korembassy?fref=ts

홈페이지 주소 : http://irl.mofa.go.kr/korean/eu/irl/main/index.jsp




# 아유모를 통해 게시된 안내 게시글! 참가신청을 하기위해서는 메일로 신청자 성함과 성별, 연락처, 체류목적, 관심사항과 질문등을 사전에 조사받고 메일로 개별로 연락을 받게 되고, 메일로 참가여부를 답장해주면 확정이되겠다.!





# 대사관 찾아가는 길


구글에 embassy of korea in ireland 라고 검색하면 하나가 나오는데, embassy 라고 검색하면 그주변에 엄청나게 많은 건물들이 나온다...그주변이 아마도 가까우면서도 땅값이 저렴한 곳이 아닐까 생각한다.

가는 방법은 스테판그린 정문에서 큰길따라 쭉내려오면 되는데, 도보로 천천히 걸었을때 30분 내외로 걸린것 같다. 오후 2시에 시작했기때문에 1시 조금넘어서 오코넬 출발해서 1시 50분 이전에 도착했다.  혹은 트리니티 정문에서 남쪽으로 쭉내려와도 미대사관 거리가 나오는데 거기서 서쪽으로 내려오면 가정집 같이 생긴 건물이 나오는데, 태극기가 없다면 찾기 힘들정도로 아일랜드 집처럼 생겼다.





# 가정집처럼 보이는 대사관 건물과 대사님 차량! 보안을 위해서 차량번호는 가렸다. 오른쪽에 보면 태극기가 펄럭거리는데, 보는순간 다른느낌이 들었다. 반가움 ㅠ





# 대사관 정문사진!


# 대사관 리셉션 모습!


국제운전면허증을 신청, 재외국민 신청, 비자문제 등 기타 문제질의 응답 기본업무를 주관한다. 특별한 일이 없더라고 방문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물어볼수있고, 게시판에도 유익한 정보들이 많다.


# 다른 건물 내부 사진은 보안상 찍을수 없었고, 행사장 내부도 찍을수 없었다. 규칙은 규칙이지 지켜야 했다.



# 대사관 운영시간(정문에 붙어 있는 사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09:00 ~ 17:00 이며 점심시간에는 문을 닫는다. 주의하도록하자! 







# 오는 길에 있는 주아일랜드 미국대사관! 








# 한국대사관과 다르게 경비가 삼엄하다. 주변을 두른 CCTV와 높은 철장과 많은 경비들이 테러에 대해서 얼마나 신경을 쓰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다. (궁금해서 대사관 직원에게 물어보았다. 미대사관과 한국대사관의 경비가 왜이렇게 다른지. 아일랜드는 안전한 국가여서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지만, 미국은 정치적인 이유로 적들이 많아서 경비가 삼엄하다고 한다. 한국도 국가에 따라서 다르다고 한다.)


# 다음포스팅에서 중요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